[Vol.9 No.2] 제9회 Webzine 퀴즈 안내-마감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19-06-14 13:38
  • 조회수

    240

안녕하세요. 

한국통신학회에서 웹진 독자들을 위해 간단한 퀴즈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난이도는 매우 쉬운편이며, 금번 웹진의 원고를 읽으셨다면 누구나 맞추실 수 있습니다. 
(모든 문제 및 정답은 웹진기사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답을 모두 맞추신 선착순 다섯분께는 소정의 기프티콘도 보내드리니,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래 답 제출은 membership@kics.or.kr로 보내주시면 되며, 마감은 2019년 6월 30일 까지 입니다. 

(정답 제출 시 핸드폰번호 를 기입해 보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기프티콘 발송 예정) 

 

1) 아래 빈칸에 들어갈 공통 단어를 찾으시오.

◯◯◯는 실감형 미디어, 자율주행, 스마트 팩토리 등 차세대 산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고, 이에 맞춰 이동통신사들은 ◯◯◯도입 계획을 공개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기반 서비스를 구축하려고 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관련 기술 개발과 지식 재산권 확보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된다. 

 

2) 아래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찾으시오.

최근 사물인터넷(IoT 또는 IoE),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ICT기술과 센서, 디스플레이 등의 소재부품 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 ◯◯◯◯가 출시되고 있다.

MIT 미디어랩(MIT Media Lab)에서는 <그림 1>과 같이 ◯◯◯◯ ◯◯◯◯신체에 부착하여 컴퓨팅 행위를 할 수 있는 모든 전자기기를 지칭하며, 일부 컴퓨팅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포함이라고 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