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0 No.3] 만도 Global R&D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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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 작성일자

    2020-09-1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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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90

만도 Global R&D Center

만도 Global R&D Center 안강일 책임연구원​​

 

만도는 모빌리티에 특화  글로벌 선도 기업 이며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연구&개발 하고 있습니다.

 

 


 

만도에서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들

 

 


 

만도의 주요 고객사

 

한국인도중국유럽미국 등에  18개의 R&D site 가지고 있으며 중심이 되는 Global R&D Center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도 Global R&D Center

 

제가 근무하고 있는 부서에서는Driver Assistance System(DAS) 연구&개발 하고 있습니다. Sensor 알고리즘차량제어 Logic, HW 개발까지 하는 제품도 있고 Global major 업체와 협력하여 개발되는 제품도 있습니다이미 양산 중인  자율주행을 위한 시스템  아니라 완전 자율주행을 위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주요 시스템들을 소개해 드립니다최근 출시  차량을 운전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아마 익숙한 시스템들일  입니다.

 



운전자 보조 양산 시스템들

 

-          Highway Driving Assist System (HDA)

o   고속도로 주행  전방 차량과의 거리  차선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차선 유지제어(LKAS)  차간 거리제어(SCC) 통합 수행하는 시스템 입니다.

o   고속도로  아니라 시내주행에도 적용될  있도록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Smart Cruise Control (SCC)

o   차량용 카메라 & 레이다를 기반으로 전방 차량을 감지하여 가감속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운전자 편의 시스템전방 차량이 없을 시에는 운전자의 의지대로 설정된  속을 유지하며 전방에 차량을 진입  다시 자동으로 가감속하며 전방 차량과 거리를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          Lane Keeping Assist System (LKAS)

o   차량용 카메라를 이용하여 주행로의 차선을 인식하고 핸들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보조해주는 운전자 편의 시스템입니다.

o   HDA 필수적인 시스템으로   있습니다.

-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AEB)

o   레이다와 카메라를 기반으로 주행 중인 차량이 전방 장애물(차량자전거보행자 ) 추돌 위험이 감지되었음에도 운전자가 조치를 취하지 않거나 늦은 제동을  경우 차량이 스스로 제동을 걸어 추돌을 방지하거나 사고 효과를 경감시키는 안전장치 입니다.

o   Braking  아니라 자동 차선 변경 등을 통한 운전자 보호 시스템도 연구 중에 있습니다.

-          Blind Spot Detection (BSD)

o   후방 사각지대 구역에서 접근하는 다른 차량을 감지하지 못하고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을 켰을  차량용 코너 레이다를 기반으로 사각지대의 다른 차량을 감지하고 사이드 미러에 경고 표시를 띄워주는 운전자 편의 시스템입니다.

o    후방  아니라 다양한 방향의 차량을 감지해주는 시스템으로 발전  입니다.